송금 잘못했을때 해결 어렵지 않음

여름이 왔다는 것을 여러분들은 어떻게 느끼시나요. 무더운 날씨를 통해 직접적 경험을 통해 여름이 왔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많으실테고 사람들의 옷차림에서 여름이 다가왔음을 느끼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저같은 경우는 영화관에서 여름이 온 것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가슴 따뜻한 영화에서 차트에 공포영화가 한두편 올라오면 이제 정말 여름이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린시절 공포영화는 가족 전체가 거실에 모여앉아 보던게 생각나는데요. 어린시절에는 왜그리 무섭던지 화장실에 혼자 가면 귀신이 나올 것 만 같고 불꺼진 방에 들어가면 귀신이 기다리고 있을것만 같아 부모님과 함께 잤던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귀신보다 사람이 무섭다는걸 알게 된 성인이 되버렸습니다.

 

공포영화의 묘미는 귀신의 분장이나, BGM보다 갑작스럽게 튀어나오는 귀신이나 물건들에서 적지 않게 놀라게 되는데요. 귀신만큼 사람을 놀라게 하는 순간인 계좌이체 잘못했을 때 대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땀 흘려 열심히 번 돈을 실수로 인해 타인에게 계좌이체, 송금이 된다면 정말 등골이 오싹한데요. 경험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누군지도 모르는 분에게 계좌이체가 되어 찾을수 없는 돈이 될까봐 걱정도 되고 TV에서 찾을수 없는 돈이라고 했던것도 문득 떠올라 더욱 걱정이 되는데요.

 

계좌이체 잘못했을때는 즉시 본인의 은행의 전화나 방문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가장 빠른 조치인데요. 이렇게 빠르게 조치가 이루어 진다면 상대방이 출금이나 계좌이체 잘못된 돈을 사용하지 못하게 막을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동일은행이 아니고 타은행이라면 시간이 오래걸릴뿐더러 찾는데에도 시간이 오래걸리니 더욱 초조할 수 밖에 없습니다.

 

2007년 계좌이체 잘못했을때의 재판결과가 나왔는데요 결과는 은행은 잘못 송금된 내용의 금액을 보상할 필요가 없다. 잘못 보낸사람의 이체 입금효력은 유효하므로 책임이 없다라는 재판결과가 있기에 우리는 은행에게 부탁과 도움을 청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니 아무리 답답하고 화가나더라도 꾹 참고 사정을 잘 설명하고 부탁을 드려야 겠습니다.

 

금융감독원이 제공한 계좌이체 잘못했을 때 추천하는 방법은 1.거래은행에게 사실통보 2. 거래은행에서 통보확인 및 이체내역 확인, 동의확인 3. 은행에서 관련자료 지원 으로 방법을 제안하였는데요. 마지막 은행에서 지원을 하는 방법이기에 절대적으로 우리가 계좌이체 잘못했을 때 돈을 돌려받는 방법은 최악의 경우 민사재판까지 가야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민사상으로는 계좌이체 잘못했을 때 반환을 받을 의무가 있기에 유리한 부분이 많지만 기간동안 스트레스와 초조함을 물론이고,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는 상황이라면 더욱 불안감과 스트레스가 크기에 계좌이체 잘못했을 때의 당사자에게는 좋지 못한 방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계좌이체 잘못했을 때 받는 분은 받은 돈을 무단 사용하거나 반환하지 않을 경우 횡령죄에 해당될 수 있기에 은행의 적절한 지원과 관심을 받는다면 돈을 환수 받는 것은 어렵지 않기에 많은 걱정과 불안감을 가지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또한 계좌이체 잘못했을 때 보통 일주일 이내 환수조치가 이루어 진다고 하니 심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여유를 갖으신다면 좋겠습니다.

 

한해 평균 계좌이체 잘못한 돈이 약 71330건으로 1708억원이나 된다고 하는데요. 결코 작은 돈이 아니며 많은 분들이 똑같은 실수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겠습니다. 경제발달과 IT발달로 인해 금전거래가 간편해지다 보니 이러한 실수들이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점차 더욱 많아 질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계좌이체 잘못했을 때 대처방법을 미리 알고 계셔서 참고 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정부는 현재 계좌이체 잘못했을때를 대비하여 송금을 5~10초간 지연하여 착오송금 예방을 고려하고 있지만 1분되 채 되지 않고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것이 아닌 인터넷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판단이 아닌가 라는 아쉬움을 갖게 하는데요. 더욱 현실적이고 모두의 고개가 끄덕여 지는 정책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 참고내용으로 계좌이체 잘못했을 때 사망자는 압류상태의 돈은 환급받기 어렵다고 하며 일부 기업에 잘못들어간 돈도 환수 받을수 없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셔서 계좌이체시에 반드시 2~3번 이상의 확인과 성명을 꼭 확인해 보셔서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계좌이체 잘못했을 때 대처방안 참고해두세요

 

일부에서 계좌이체 잘못했을때와 같은 상황에 신종사기도 있다고 하니 통장에 큰 돈이 갑작스럽게 들어오고 은행과 관련되지 않은 사람에게서 전화오거나, 본인의 돈이 잘못 입금되었다는 연락이 오게 된다면 은행에 다시한번 확인하셔서 사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관심이 필요합니다.

송금 잘못했을때 울지말구 빨리 조치하세요

2016/07/23 - [정보공유/정보 공유] - 통장개설 증빙서류, 신규통장 개설 한방해결도와드려요

2016/06/16 - [정보공유/정보 공유] - 집중 잘하는법 알아두고 활용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