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은 잠재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학창시절 많이 했던 생각중에 하나가 몸이 두개였으면 좋겠다. 몸이 둘이라면 한개는 공부하고 한개는 노는데 사용하면 좋을텐데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여러분들도 공감하시나요?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정말 몸이 열개라면 소원이 없겠다는 말을 많이 듣게 되는데요. 한정된 시간에 최대의 업무실적을 만들어 내야 하기에 정말 몸이 열개라도 부족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몸이 열개가 아니다 보니 늦은시간까지 야근하고, 아침 일찍 출근해서 업무준비를 하는 모습이겠지요. 언제쯤 능숙하게 업무를 할 수 있을지 걱정이네요.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선 집중 잘하는법을 알아두면 좋다고 하는데요. 얼마전 까지만 하더라도 집중, 몰입에 대한 키워드로 항간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효율적인 업무와 업무능력의 향상을 위해 집중과 몰입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을 하면서 우리가 보다 빨리 집중하고 오랜시간 집중할 수 있는 집중 잘하는법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그러다 보니 상업적 상품들이 많이 나와 많은 분들이 금전적 피해를 받는 모습까지 보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저와 함께 알아볼 집중, 몰입 잘하는 방법은 금전적 요소가 없기에 효율적으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집중 잘하는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건 마인드입니다. 평소 내가 집중했던 기억을 되새겨 보면 가장 쉽게 답을 찾을수 있는데요.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할때와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있을때 느끼는 시간이나 에너지 소모를 생각해보면 이해하시기 쉬울거라 생각됩니다. 반복되는 일상과 업무로 인해 지치고 스트레스를 받기는 쉬운데 반대로 즐겁다, 신난다라는 생각을 갖기는 분명 어렵지만 기존에 하던 업무와 차이를 찾거나, 다른 방안을 생각한다면 보다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모습의 나를 보실수 있게 되겠습니다.

또 다른 집중 잘하는법은 극대화 하기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가장 최악의 상황에서 최대의 기지를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본인에게 주어진 시간과 상황에 스스로 타이트하게 조율을 한 상태로 업무를 하게 된다면 스트레스가 긍정적 효과를 발휘하여 평소보다 더욱 몰입한 상태로 최고의 집중력을 보인다고 하니 본인이 정한 상황에 대해 위기감을 자처하므로 더욱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집중 잘하는법은 충분한 휴식입니다. 계속되는 야근과 회식으로 심신이 지쳤다면 최고의 컨디션을 만드는것은 어려운데요. 평소 컨디션이 좋을때도 업무가 효과적으로 발휘되기 힘든데, 컨디션까지 안좋은 상황이라면 더 말할것도 없다고 생각됩니다. 컨디션이 안좋거나 지친상태이시라면 한번쯤 주위를 둘러보시거나 스트레칭을 통해 몸에 긴장상태를 완하시켜 주시면 집중하는데 도움이 크게 되니 참고해두셔서 집중 잘하는 상태를 유지하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 집중 잘하는법은 평소에 본인이 부족하거나, 미흡한 부분에 대해 고민을 하는 습관을 갖는 것입니다. 습관을 통해 본인의 약점을 찾아가게 된다면 보완하기 위해 스스로 계획을 수립하고, 노력을 기울이면서 자연스럽게 집중하는 습관을 체득하게 되는데, 이것이 습관화 된다면 본인이 필요한 상황에서 집중도를 높이고 장시간 집중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평소 사색을 통해 집중 잘하는법을 고민하시면 효과적인 집중하기가 됩니다.

집중하는 모습이 사람을 더욱 멋있게 만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