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우승의 도전하는 우승청부사 즐라탄

첼시의 코스타를 보면 정말 난폭하다는 것을 많은 분이 느끼실 거라 생각되는데 현 EPL 악동 코스타를 잠재우고 리버풀로 복귀한 발로텔리의 정신교육을 해줄 선수가 EPL에 입성을 하게 된다. 많은 축구팬들과 한국 팬들이라면 너무나 유명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우승 청부사 즐라탄이 맨유 이적하였습니다.

맨유 이적을 하게된 즐라탄은 우승청부사라는 별명을 갖고 있을 정도로 우승의 냄새를 잘 맡는건지 그의 실력이 우승팀을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는 것인지 어떤 리그를 가더라도 항상 우승 트로피 한개는 기본으로 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몸담았던 파리생제르망은 프랑스리그에서 독보적인 팀이기에 psg의 경력을 인정을 안하는 분들이 많긴 하지만 특유의 골냄새와 피지컬에서의 우위를 통해 득점왕을 하는 모습에서 psg는 즐라탄의 원맨팀이라고 할 수 있었기에 파리 생제르망이어서 우승했다기 보단 즐라탄이 있었기에 우승이 가능했다고 하는게 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과연 맨유 이적을 통해 맨유가 다시한번 EPL우승을 할 수 있을까요.

맨유 이적을 하게 된 즐라탄은 스웨덴 리그 말뫼에서 프로생활을 시작하였는데요. 그때부터 탁월한 골 결정력과 피지컬에서 압도하는 플레이로 일약 스타플레이어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 후에 아약스로 이적하여 네덜란드에서도 본인의 장점과 승부사 기질을 보이면서 당시 최고의 팀이라고 불리는 유벤투스 인터밀란으로 이적을 하여 이탈리아 리그까지 점령을 하게 됩니다. 이것을 본 세계적 선수들을 불러 모으는 바르셀로나에까지 이적을 하여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축구로 세계정복을 이루게 되고 다시 AC밀란으로 복귀하여 이탈리아를 다시한번 평정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최근까지는 프랑스 축구의 자존심 파리생제르망으로 이적을 하여 최근 까지 4년동안 연속 4회 우승을 하는데 큰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결국 즐라탄은 맨유 이적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즐라탄은 스웨덴 네덜란드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에서 꾸준한 실력과 득점으로 우승과 득점왕의 자리를 항상 고수했는데요. 이번 맨유 이적을 통해 EPL에서는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분들이 기대감을 갖고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꿈꿨을 즐라탄이 EPL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EPL의 악동들이 즐라탄 앞에서는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하고 있을 뿐더러 즐라탄과 대적하는 선수와 싸우는 모습까지도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맨유 이적생 즐라탄은 한국나이로 36세이며 만으로 따져도 34살로 적지 않은 나이임은 분명하고 최근 2~3년 사이의 실력을 보면 세계적 선수라고 생각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게 사실이며 피지컬과 골 결정력으로 살아남기에는 EPL은 분명 어려운 리그임에는 분명하기에 많은 축구팬들이 즐라탄에 대해 아쉬움을 많이 남기지 않을까 라는 의구심이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한때 세계축구를 호령하였던 즐라탄이 맨유 이적을 통해 노후에 EPL에서 빠른 축구와 패싱력, 팀들간의 수준 평준화를 갖고 있기에 기존 일방적인 공격축구만 하였던 팀에서와 다른 분위기에서 축구를 하게 된다면 과연 즐라탄이 살아남을수 있을지 걱정이 되는게 사실입니다. 즐라탄은 물론 축구실력 뿐만 아니라 맨유 무리뉴 감독이 원하는 부분은 튜터링이라고 하여 젊은 선수들에게 정신적 지주가 되어주고 축구센스를 가르치기를 희망하는 부분이 있어 세계적 선수로 성장하고 있는 마르시알 데파이 린가드 래쉬포드와 같은 젊고 맨유가 기대하는 유망주들에게도 좋은 롤모델이 되어주었으면 하기에 위기의 맨유에게 위기의 무리뉴에게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내주기를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맨유 이적을 통해 EPL에서 그의 실력을 충분히 보여준다고 하기에는 다소 위험부담이 크며 새로운 리그의 적응을 하기에는 다소 나이가 많고 프라이드가 있기에 EPL적응기가 순탄치는 않겠지만 세계적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스타플레이어이기에 다시한번 잘 해줄거라 믿게 되는 즐라탄이며 맨유 무리뉴 감독과 함께 또한번 성공파트너로써 훌륭히 본인의 실력을 보여줄지 또한 즐라탄을 맨유의 최적의 선수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감독인 무리뉴이기에 둘의 시너지를 기대 하게 됩니다. 무리뉴와 즐라탄 둘이 싸우게 된다면 올드트레포트는 무사하지 못할거라 생각되는데요. 안정적인 순위를 통해 둘간의 마찰이 생기지 않길 많은 축구팬과 맨유선수들이 바랄것이라 생각됩니다. 맨유 이적을 결심한 즐라탄에게 행운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즐라탄의 성공파트너 무리뉴와 맨유의 주인이 될 수 있을까

맨유 이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