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관리사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에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애완동물이라고 많이들 불렀는데 시대가 변화면서 반려동물이라고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사람들의 인식과 생활의 변화로 인해 명칭이 바뀐거라고 생각되는데 한편으로는 우리와 함께하는 애완동물에게는 기쁜일이지만

한편으로는 씁쓸한 부분이 아닌가 생각도 드는 부분입니다.

여러분에게 알려드릴 내용은 어린아이부터 나이많은 분들까지 쉽게 키울수 있고 경제적으로 부담이 적은 햄스터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계신 부분이 바로 햄스터의 수명인데요. 햄스터는 소형동물로 건강관리와 환경의 요인으로 수명의 차이가 상당합니다.

불과 몇일밖에 살지 못하기도 하고 사랑과 관심, 그리고 풍부한 먹거리와 수분섭취를 통해서는 3년이상도 살기도 합니다.

오래오래 키우기 위해서는 햄스터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보다 오랜시간동안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햄스터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스트레스안주기 입니다.

소형동물이기도 하고 보통의 반려동물과는 반대로 외로움을 느끼지 않는 동물이기에 다른 햄스터와 함께 키우시거나, 귀엽다고 사랑스럽다고 키우시는 햄스터를 자주 스킨십을 하게되면 햄스터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죽게 되거나, 소형동물로써 면역력이 약하기에 쉽게 병에 걸려 죽을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햄스터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에 쓰다듬기와 안아주기, 들어올리기와 같은 과도한 스킨십 보단

관상용으로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햄스터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 두번째는 앞서 말한바와 같이 환경적 요소로 오래살기도 하고, 짧게 살수도 있다고 하였는데요.

햄스터는 과거 야생에서 살았기에 먹을거리와 수분섭취를 하기가 어려워 수명이 대부분 짧아졌지만, 반려동물로 사람과 함께 생활을 하게 되면서 비교적 풍족한 먹을거리와 안정성을 확보됨에 따라 장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반려동물 대부분이 그렇듯이 햄스터도 역시 카페인, 초코릿과 같은 사람들에게 활력을 주는 음식을 섭취시에는 죽게되니 건강한 야채, 간이안된 음식들을 주시는게 좋으며, 견과류, 곡물을 주면 좋겠습니다.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햄스터는 자율배식이 가능한 반려동물로써 본인의 포만감이 충족되면 과식을 하지 않기에 여유있게 주시길 강력추천!!

햄스터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은 충분한 놀거리 제공입니다.

햄스터를 막상 떠올리게 되면 쳇바퀴를 열심히 달리는 모습이 연상되는데요. 햄스터는 스트레스 해소와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쳇바퀴를 돌린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햄스터를 키우시는 많은 분들이 늘어나면서 햄스터 볼이라고하는 햄스터를 동그란 통에 넣어 스스로 굴리게 해주는 장난감이 나올정도로 일정한 크기에 통에 넣어 기르기 보다 좀 더 자유롭게 뛰어놀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햄스터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 마지막은 무관심입니다.

앞에 나온 내용과 동일한 부분인데요. 과도한 관심과 스킨십은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에 관상용으로 키우시는것이 가장 좋다고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작은 크기로 인해 공간적 제약이 적고, 비교적 경제적으로 부담되지 않기에 쉽게 키우시고, 어린 학생분들이 많이들 키우시는데요.

햄스터는 소형동물이기에 예민한 편에 속하므로 결코 쉽게 햄스터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을 모른 상태로 키우기 여간 어렵지 않습니다.

강아지나 고양이 처럼 주인의 말을 따르거나, 애교를 떠는 모습도 없다보니 많은 분들이 쉽게 실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기에 더욱더 햄스터를 키우는 것에 대해서는 좀 더 고민을 해보셔서 햄스터들이 보다 건강하고 오래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시기를 바랍니다.

햄스터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많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반려동물이 늘어남에 따라 유기동물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일정 언론매체, 주변사람들로 인해 호기심 관심이 생길수는 있지만,

분명한건 생명체이기에 지속적인 관심과 경제적요소가 수반된다는 것을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하트 꾸~욱 눌러주세욥!

2017/12/16 - [정보공유/애완동물] - 햄스터 방목 선택이 아닌필수 햄스터사랑

2017/05/14 - [정보공유/애완동물] - 햄스터 냄새제거 햄스터 냄새 안나게 키우는법 알고 키우자!!

  1. 쪼롱이 2017.09.24 21:57 신고

    햄스터도 헨들링을 하면 주인과 교감하며 주인 말을 잘 따릅니다(햄스터 기르기 28년 차)

  2. 혜미 2017.10.10 19:00 신고

    저희 오늘 분양받았는데 잘 키울수있을지모르겠네요..ㅜ그리고 인터넷에서 봤는데 햄스터는 자기 똥도 먹는다는데 똥 치워줘야하나요?

    • 황태자의지식 2017.10.12 23:53 신고

      자기똥을먹는이유가 부족한부분을 똥으로보충하는걸로알고있어요 그리고 똥을뺄때입으로빼는경우도있으니 주기적으로청소만해주시면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