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축구 국가대표 어디까지 올라갈꺼니?

힘과 노련미의 축구를 구사하는 전통적 축구의 독일입니다. 꾸주한 성적과 안정적인 세대교체를 하고 있는 독일 축구는 많은 국가에서 인정하고 대단함을 인정하고 있는데요. 독일은 자국리그의 수준이 높지도 않고 유소년 교육에서도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는데 fifa 월드컵이나 유로에서는 항상 좋은 성적을 위지하고 있기에 잉글랜드 축구대표팀이나, 이탈리아 축구대표팀에게는 부러움의 대상으로 보게 됩니다.

독일 축구는 신기하게도 꾸준하게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출연을 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매번 월드컵이나 유로에서 새로운 신예선수들의 기대치 이상을 하게 되니 독일 축구는 한번도 약했던 적이 없다고 생각될 정도로 극강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축구왕국이라 불렸던 브라질의 슬럼프와 대조가 되는데요. 브라질은 명성에 맞지 않는 결과와 바르셀로나의 네이마르에게만 의존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 많은 축구분들에게 혹평을 듣고 있는데 비해 독일 축구 국가대표선수들은 꾸준한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어 브라질 축구대표팀 선수들의 부러움을 받을거라 생각됩니다.

독일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은 앞에서 말한바와 같이 자국리그 선수들 보단 해외파, 유럽파 선수들이 대거 포진해 있습니다. 이말은 곧 개개인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고 기대치 이상을 할 수 있는 선수들임을 얘기하는 부분이지만 단점으로는 조직력에서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에 전략적인 경기 운영이 필요한 현대축구에서는 단점으로 뽑힐수 있겠습니다. 독일 축구의 단점을 뽑기가 어려워 조직력 밖에 얘기할게 없네요. 독일 국가대표 선수들은 바르셀로나에서 뛰고 있는 슈테켄 선수가 안정적인 골키퍼 역할을 통해 올리버 칸을 이을 단단한 수비진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킬패스에서 유럽에서 인정받고 세계가 인정한 아스날의 메수트 외질 선수도 독일 축구대표팀으로 선발이 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독일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이 킬 패스를 잘받아서 대량 득점을 성공하여서 그동안 쌓인 외질 선수의 스트레스를 날려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레알 마드리드의 토니 크로스 선수와 리버풀에 엠레 찬 선수 그리고 볼프스의 드락슬러까지 연계 플레이에서 강점을 보여주는 선수들로 구성된걸로 봐서는 연계와 미드 부터 압박을 통한 경기 지배와 역습에서도 우위를 보이는 현대 축구의 장점을 보여줄수 있는 팀이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독일 축구 국가대표팀은 뮌헨 선수들이 상당수 뽑혀있는데요. 그나마 독일 축구에 약점이라 뽑힌 조직력을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뮌헨에 노이어, 보아텡, 훔멜스. 뮐러, 괴체등 뮌헨의 우승주역들이 한곳에 다 몰려 있는데 이들이 독일 축구 국가대표로 선발 되었으니 뮌헨에 많은 축구팬분들은 리그경기가 없으니 독일 경기를 시청하시면서 대리만족을 느끼셔도 될 정도라 생각됩니다. 뮌헨도 꾸준하게 챔피언스리그, 리그 등 각종 리그에서 우승후보로 거론되는건 기본이고 꾸준한 성적과 우승을 하고 있기에 더더욱 기대를 만들게 되는거 같습니다.

독일은 이번 2016 유로에서 우크라이나 폴란드 북아일랜드와 C조에서 한조를 이루게 되었는데요. 이번 조추첨 이후 가장 편안하게 조별리그를 통과할 팀으로 독일 축구 국가대표팀이 선발될 정도로 네임레벨에서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어 지나친 방심만 하지 않는다면 무난히 조별리그를 통과하고 전략적으로 체력안배를 통해 운영을 한다면 토너먼트 방식에서도 편안히 오를수 있는 준비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니 우승에 가장 가까운 팀이라 생각해도 될거 같습니다.

외질의 키패스와 엠레 찬의 활동량 그리고 슈바인슈타이거의 힘은 현재 Epl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 아스날 리버풀 맨유의 팬들의 기쁨을 안겨줄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됩니다. 물론 뮌헨선수들은 두말할 것도 없이 epl선수들의 조합을 기대하는 많은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는 드락슬러가 이번 유로 2016에서 좋은 경기내용을 보여준다면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좋겠지만 독일 우승에 크게 기여할 선수기에 고른 벨런스와 팀 분위기가 좋은 독일 축구 국가대표에게 많은 기대감을 갖게 됩니다.

다소 투박하지만 정교함이 묻어나는 독일 축구 기대 해봅니다

+ Recent posts